★14년간 기다려야하는 슈퍼 블루문 뜬다!!!!!! (정점 시간, 사진찍는 꿀팁, 기원)
안녕하세요. 세모정보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슈퍼문입니다.
올해 가장 둥근달보다 약 14% 더 크고 밝기는 30% 밝은 슈퍼문이 오늘 나타납니다.
커다란 보름달 보시고 모두들의 소원 이뤄지시기 바랍니다 :)
가장 둥글고 큰 달을 볼 수 있는 시간은?
31일 오전 10시 36분으로 이때는 우리나라에 이미 해가 떠있는 사각으로 태양 빛으로 확인이 어려울것 같습니다.
대전을 기준으로 8월 31일(목) 19시 26분
태안을 기준으로 8월 31일(목) 19시 31분 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슈퍼문이란?
근지점(평소보다 약 2만km가까워질 예정)에 있을 때의 달을 칭합니다. 특히, 근지점에 있을 때의 달 중에서, 그때의 달이 보름달일 때를 말한다.
이때, 해수면이 상승 현상이 발생하고 1년중 달이 가장 크다
블루문이란?
블루문읜 한 천문학적 계절에 보름달이 4번 뜰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중 3번째로 뜨는 보름달을 칭합니다.
1946년에 블루문이 한달에 두번째 뜨는 보름달이라고 소개된 이후로 이 정의가 널리 사용되고 있어 이 두개가 같이 뜰때 슈퍼블루문이라고 불립니다.
기원
천문학에서 나온 용어가 아닌 1979년에 점성술사 Richard Nolle가 만든 단어라고합니다.
휴대폰으로 달 사진 잘찍는 꿀팁
삼각대(스탠드) 사용: 휴대폰을 고정할 수 있는 장비를 사용하는것이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을 찍을수 있다고 합니다.
줌 활용: 삼성 울트라 시리즈에 있는 100배줌으로 달사진을 찍는다면 프로 카메라와 비슷한 결과물을 얻을수 있을거에요.
포커스와 노출조절 : 달을 터치하여 포커스 조절후에, 노출을 수동으로 조절하여 선명한 사진을 찍어보세요
더 자세히 알아보기

※ 해당 링크클릭을 통하여 이용하실때 발생하는 광고비용으로 소정의 금액 지원 받고있습니다
.